코바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 지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BBS보도 작성일25-05-22 08:26 조회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코바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 지회와 업무협약(MOU) 체결
- 지역 중소 프랜차이즈 마케팅 지원 강화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지난 20일 부산벤처타워 회의실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부산·울산·경남 지회(이하 부울경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프랜차이즈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울산·경남 지역 소재 프랜차이즈 60여개사와 코바코 본사 및 지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프랜차이즈 중소기업 마케팅 교육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홍보 등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코바코 방송광고 지원 사업 홍보를 통해 수혜기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부산울산경남방송발전협의회(지역 방송사, 사단법인 부산광고산업협회, 부산경제진흥원, 코바코 부산지사 등 참여)가 주관하는 ▲지역 상생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익캠페인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오몽석 부울경프랜차이즈산업협회장은 “중소기업은 방송광고의 매력을 알지만 비용이 부담스러웠던 것이 사실이다”라며, “방송광고가 제품의 판로 기반이 취약한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에게는 파급력 있는 마케팅 수단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심순섭 코바코 부산지사장은 “이번 협약이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역 우수 프랜차이즈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다양한 마케팅 성공 사례를 창출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창작 지원시스템인 코바코 ‘아이작(AiSAC)’ 소개와 실습, 해외광고마케팅 지원사업 설명 등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에게 광고 제작 체험 및 해외광고마케팅 지원사업 안내도 이뤄졌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